* 본 게시글은 2020년도 기준으로 작성된 콘텐츠로,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재업로드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이 장기적으로 이어짐에 따라, 코로나19 종식을 기대하면서 임시방편으로 시행했던 재택근무는 주5회 9-6의 전통적인 근무제도를 빠르게 밀어내고 있습니다. 단기간이었지만 재택근무를 경험한 기업들은 비교적 결과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지난 7월 발표한 국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이후 근로 형태 및 노동환경 전망’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기업 4개사 중 3개사가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거나 확대했습니다. 유연근무제를 도입한 기업 중 51.1%는 ‘코로나19가 진정돼도 해당 근무 방식을 지속하거나 확대하겠다’, 56.7%는 ‘유연근무제 시행이 업무효율 및 생산성 향상에 긍정적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목적으로 시작한 재택근무는 발전된 IT환경을 기반으로 자리매김할 추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한 재택근무(Telework) 구축 환경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로 재택근무를 어떻게 하나요?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ClouDoc을 통해 합리적이고 손쉽게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드라이브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의 변화없이 회사에서나 가정에서나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공유문서함과 부서문서함, 개인문서함까지 사내/외 어디서나 바로 이용할 수 있어 변함없는 업무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 상위 폴더에 접근해도 조직도 기반의 ACL에 의해서 접근 허용과 불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라는 특성 상 유출에 대한 문제점을 방지할 수 있도록, PC 개별 저장 금지와 매체 제어, 파일 첨부 통제 및 인쇄 금지 등 원격 근무 중의 정보유출 통제를 통해 내부 유출 걱정 없는 재택근무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캡쳐나 인쇄를 금지하고, 외장하드나 USB 등과 같은 외부 저장 기기의 사용을 제한하여 재택 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서 유출 경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철저히 대응 가능한 랜섬웨어 4단계 대응책을 통해 가정이나 카페 등 그 어떤 환경에서도 나날이 지능화되는 랜섬웨어 감염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동 버전관리 기능으로 폴더 단위의 일괄 복구를 지원하여 랜섬웨어 사후에도 빠르게 업무 흐름을 되찾을 수 있는 대응 방안이 철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그리고 원활한 협업 환경
맞춤형 문서 링크 기능과 폴더 공유 기능을 제공하여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문서 링크 기능’을 통해 내부 사원 간의 공유는 물론 계열사와 외부 협력사 직원에게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하여 보안성 높은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 공유’ 기능은 폴더 단위로 공유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협업을 직관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타사용자가 열람 중인 파일은 읽기 전용으로 제공하여 파일 유실을 방지합니다.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전사 또는 부서별 협업이 가능한 문서함을 제공하고, 철저한 권한 관리를 통해 접근 권한을 통제합니다.
* 빠르고 정확한 내용 검색과 버전 관리 기능
접근 권한이 있는 사내 모든 문서를 대상으로 파일명 뿐만 아니라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어 문서의 활용과 공유를 더욱 이롭게 하며, 효과적인 업무 수행 환경을 구축합니다. 또한 문서 편집 시 문서를 저장하는 순간 버전 관리가 이루어져 버전 관리된 과거 파일들은 간단하게 복원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ClouDoc은 재택근무(Telework)를다양한 운영체제와 오피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3D CAD툴, 소스코드 프로그램, 디자인 프로그램 등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여 사내 협업 환경을 통합적으로 원활하게 진행시켜줍니다.
* ClouDoc X 재택근무(Telework) 도입효과
52시간 근무제도의 변경과 코로나19로 인한 근무 제도의 변화에 따라 재택근무(Telework)의 필요성은 더욱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ClouDoc은 비대면 업무환경을 가장 만족시킬 수 있는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능적 기업 문서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환경에 대비하여 회사의 문서 자산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업무 환경으로의 전환, 각 기업만의 문서중앙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능을 모듈화하여 원하는 모듈을 원하는 시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ClouDoc을 통해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