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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비대면서비스) 기술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iRIS4

제품기능소개
작성자
피플러스
작성일
2020-09-15 17:20
조회
28

언택트 (비대면서비스) 기술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1. 언택트(비대면서비스) 기술의 주요 등장 원인과 필요성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대면 비즈니스의 위축, 다중 밀집 서비스의 사양화 등 급격한 판도변화에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으로 모든 산업과 사회생활 영역에서비대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대면서비스를 통해 이뤄졌던 서버 점검 및 서버랙 장비들의 대면 점검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비대면접촉의 서버랙 기반의 전산장비 관리시스템을 통해 운영중인 장비의 물리적 위치를 중앙관리함으로써 비대면의 상황에서도 신속한 장애 발견 및 조치를 지원 및 서버룸의 랙 위치 공간, 장비관리, 장애관리, 프로젝트 등 랙기반 전산 자산장비 관리를 위한 사용자 업무 편리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원격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산의 라이프사이클 관리, 자산 현황 관리 및 점검 및 장애 등 업무를 합적으로 원격에서 관리, 장애 발생 시 대면으로 지원하던 서비스를 원격지에서 장애 현황을 확인하고, 이를 조치하기 위해 IDC 전산센터 방문 요청 하여 점검하는 등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IRIS4 도입으로 인한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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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업무 관리 효율성 증대 및 업무 역량 향상


* 전산업무 생산성 향상 : 수기관리 탈피를 통해 정보시스템 관리 업무 시간이 단축되며,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를 신속하게 작성하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 전산담당 업무 연속성 보장 : 기관 내 전산 담당 업무 인수인계 시 연속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며, 담당자 업무 인수인계 시 업무 숙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선제적인 업무 계획 수립 : 운영중인 자산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노후장비 교체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으며 자산정보 구매이력 및 통계를 통한 이슈사항 분석이 가능합니다.


* 물리적 관대 편리성 증대 : 자산 장비 입 · 출고 시 현장이 아닌 시스템에서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물리적으로 떨어진 데이터센터를 중앙에서 집중 관리할 수 있습니다.


 


랙 기반 전산 자산장비 관리 업무를 위한 다양한 분석


* 3D 기반 상면/실장도 관리 : 3D 기반 전산장비 관제 및 실장 관리, 전산실 상면 중앙관리가 가능하며 랙 전산장비 장애 표출, 시스템 등록 전산장비 통계를 통해 문제 발생 시 빠른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산담당 업무 연속성 보장 : 전산장비의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으며, 장비 건별 및 일관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전산 장비 담당/관리자와 비상연락망에 대한 관리를 빠르고 쉽게 진행합니다.


* 선제적인 업무 계획 수립 : 장애, 기술지원 등 전산장비 업무 지원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전산 장비 반/출입,  선번장, 비인가자산 탐지 및 등록에 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 물리적 관대 편리성 증대 : 전산장비 현황에 대한 대시보드를 통해 전산장비 현황 분석이 가능하고, 월별/연별 전산 업무 통계와 다양한 포맷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3.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IRIS4 특징 - 심플한 워크플로우 기반 운영업무를 위한 랙 기반 자산 장비 관리 편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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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 장비 등록/삭제


서버룸 내에 설치되어 있는 랙을 iRIS4의 등록기능을 통해 실제와 동일한 위치에 등록 (3D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로운
랙위치 이동을 통한 변경사항 즉시 반영하고 검색 기능을 통한 신속한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 전산 장비 실장/탈장


등록된 랙을 기준으로 실제와 동일한 위치에서 자산을 실장/탈장 및 관리자, 외부업체, 기술지원 담당자 등을 연계하여 이상발생 시 빠르게 대응합니다. 실장장비에 대한 상태정보 모니터링 기능을 통한 장비의 운영 상태 파악 및 빈 랙 공간 찾기가 가능합니다.


* 전산 장비 이력관리


실장/탈장 자산들에 대한 이력관리 및 업무관리 등록을 통한 히스토리 및 정보 관리가 가능하며, 장애관리를 통하여 발생한 장애내용, 심각성, 과실구분을 등록함으로써 장애 히스토리 관리 및 향후 빠른 대응 방안을 마련합니다. 점검 및 기술지원 내역 등록을 통한 장비 이력 관리가 가능합니다.


* 전산장비 분석/통계


업무관리(장애이력, 기술지원, 점검이력)이력을 기준으로 다양한 통계정보를 지원합니다. (장애유형 별 TOP 10, 장애 발생 장비 TOP 10, 점검 및 기술지원 통계 월별 현황 및 TOP 10 )


 


 


4.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IRIS4를 통한 비대면 기술지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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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 이벤트 이후 알람 발송


- IDC 또는 전산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랙 내 전산장비들의 정기 점검 또는 장애 이벤트 발생 시 관리자에게 알람이 발송되어 빠른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장애처리 및 진단 의뢰


- iRIS4에서 관리자로 전달된 이벤트를 통해 유지보수 업체에게 이관하고, 이관 받은 유지보수 업체는 담당자와 확인 후 IDC 또는 전산센터 방문 점검을 진행합니다.


* 장애처리 완료 후 정상


- 장애처리가 완료된 후 iRIS4를 통하여 정상적인 동작이 가능한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격지 정기 점검 일자 및 도입일자 수시 점검


- 각 전산장비의 정기 점검 일자 및 도입일자 수시 점검을 통하여 장비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가 가능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게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RACK 기반 전산업무 운영관리시스템 IRIS4를 도입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서버룸) 운영을 위한 최고의 환경을 구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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