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독, 랜섬웨어 차단 프로세스 4단계 대응책 마련

랜섬웨어(Ransomware)는 오늘날 가장 골치 아픈 사이버 보안 문제이자 사이버범죄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랜섬웨어는 PC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이를 인질 삼아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최초의 랜섬웨어는 1980년에 등장하였으며, 초창기 랜섬웨어는 파일의 이름을 바꾸는 정도의 기초적인 암호화 정보로 그쳐서 비교적 극복하기 쉬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랜섬웨어의 위협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프로그램도 개발되는 등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해커들은 랜섬웨어를 이용하여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기업의 기밀문서와 데이터를 가지고 천문학적인 금액을 요구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금액을 지불하고 자산을 되찾아 오고 있습니다.

랜섬웨어가 점점 일상생활에 피해를 주고 있는 만큼 기업의 정보보안 솔루션 도입은 시급해 지고 있는데요. ‘클라우독’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아무리 사소한 작업을 하더라도 랜섬웨어로 의심되는 패턴의 프로세스가 진행될 수 없도록 작업을 제한하고 차단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엠클라우독 공식 블로그

클라우독의 랜섬웨어 차단 프로세스는 1단계 화이트 리스트, 2단계 I/O 패턴 차단, 3단계 자동 버전 관리, 4단계 백업을 통해 소중한 디지털 자산을 지키는 강력한 랜섬웨어 4단계 대응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ClouDoc은 웹브라우저나 PDF 문서, 윈도우 탐색기를 통한 랜섬웨어 감염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랜섬웨어에 의한 윈도우 탐색기가 감염될 경우, 클라우드독의 안전 구역은 물론 로컬 디스크까지 입출력을 차단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엠클라우독 공식 블로그

만일 랜섬웨어에 감염됐을 경우에는 ‘클라우독 백업 어플라이언스’에 보관 중인 파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독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스냅샷 백업, 증분 백업, 자동 스케줄 관리, 모니터링 등 백업 제품이 가지는 기술적 요건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독 중앙 문서함에 문서를 저장했다면 100% 문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랜섬웨어에 대한 방지 대책 확보가 중요해지는 현시점에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복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으신다면 ‘클라우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료 출처 : 엠클라우독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mcloudoc/223333177931), 디지털 타임스(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91402109952660014&ref=naver)

랜섬웨어 관련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생성형 AI를 통한 랜섬웨어의 고도화는 관련 업계에 촉각을 세우게 하는 대목인데요. 랜섬웨어 피해를 막기 위해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을 열람하거나 사이트 링크 등을 실행하지 말아야 하며 최신 버전의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중요 자료의 정기적인 백업 등을 통해 랜섬웨어 피해 복구 대책을 마련하고 기업의 상황에 맞는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주) 피플러스는 정보보안, 네트워크보안, 취약점에 대한 통합 점검 및 진단 관리, 통합 보안 관제 솔루션 등 기업 운영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보안 통합관리 전문 기업입니다. 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보호조치를 위해 보안 기술 제품들의 API 연동 및 개발과 통합보안 서비스 공급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비를 진행중이시라면 피플러스와 함께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 031-784-8500~1
E-mail : sales@p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