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지식관리가 필요한 이유!

기존 지식관리 솔루션의 경우, 지식 관리 조직 구축 등 인간의 개입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이는 솔루션 도입 후 관리와 사용 측면에서 직원들의 저조한 참여를 야기해 장기적 활용에 한계가 있는 방식이었는데요. 이젠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지식 관리 조직을 구축하거나 직원들의 능력 변경 사항을 Skill matrix에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절차 없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통해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 한 지식관리와 비정형 데이터 기반의 능력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사내 문서 활용엔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 ‘aidoc’

aidoc은 기업 생산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개발되었으며, 인적 노력을 최소화하여 문서 자산과 사내 주요 인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동화를 통해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잠들어 있는 사내 문서 및 주요 인력을 AI가 대신 관리해, 최소한의 인적 노력으로 최상의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주고 사용자 업무를 돕는 다양한 추천 및 검색 기능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딥러닝 기반의 클라우드와 구축형 서비스

딥러닝 기반 추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은 기존 회사 보유 문서를 처리하는 문서 통합 서버(Document Integration Server)와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클라이언트 Agent, 요청을 받아서 처리하는 클라우드 ‘추천 시스템’ 서비스인 aidoc 등으로 구성됩니다.

보안, 성능, 확장성 등의 이유로 구축형 aidoc을 원하는 고객사의 경우 사내에 aidoc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구축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필요한 정보만 손쉽게!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검색과 문서 분류

자동 완성 내용 검색 기능 및 사용자 프로파일, 열람 이력 등을 활용하여 문서와 전문가를 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버 열람 이력만이 아닌 PC 문서 열람 이력부터 분석하기 때문에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동 문서 카테고리 분류

aidoc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 문서에 인공지능을 적용하여 문서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사용자에 적합한 문서를 추천합니다.

기존 솔루션과 같이 문서 관리를 위해 카테고리 속성을 인간이 직접 설정하지 않아도, 인공지능이 직접 문서 카테고리를 생성하거나 고객사 요구 시 사전에 구성한 카테고리에 따라 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분류한 카테고리는 검색 및 추천 기능에 활용합니다.

검색 결과와 함께 연관 검색어 및 관련 문서를 가장 많이 작성한 전문가를 유사순, 열람순, 인기순으로 보여줌으로써 정보 탐색 수준을 확장하고 사내 협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 맞게 도입하고, 잠들어 있는 사내 자산을 활용해보세요.

딥러닝 기반 추천 기능은 기존의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결합하여 다음 2가지 형태로 제공합니다.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형 문서중앙화에 aidoc 기능을 포함한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aidoc 도입시 업무의 효율성 향상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aidoc은 스마트워크의 개념을 변화시키고 사내 전문가 추천으로 직원간 협업의 기회를 확장하며 자체 개발한 문서중앙화와 함께 텔레워크 환경에서의 보안 역시 책임집니다.

실무에 밀착된 문서 및 전문가 추천 기능으로 업무 효율을 달성하는 고객 중심 지식관리 솔루션 aidoc는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문서의 양이 많아지면서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타 솔루션과 비교 시 기존에 나와 있는 수 많은 문서 추천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문서중앙화 솔루션에서 독자적인 인공지능 문서 추천 기능이 문서관리 사이클 전체에 적용 가능합니다.

인공지능은 현재 인간이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을 아득히 넘어서는 엄청난 규모의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철저히 학습된 상황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도출해 업무에 진행되는 시간과 인력을 줄여주고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 중이시라면 좀 더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인공지능을 장착한 aidoc를 함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 031-784-8500~1
E-mail : sales@p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