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플러스입니다.

이세상 모든 기업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목표가 있다면 그건 바로 성장일텐데요. 성장의 기준은 각각 다를 수 있겠지만 성장을 해야만 기업과 구성원이 물질적, 정신적으로 만족할 수 있겠죠.

성장하는 기업들의 공통적인 요소를 대략 뽑아보자면 기술 연구, 비용 절감, 데이터 유출 방지, 내부 자원 탐색, 협업 시스템 확립 등을 뽑아볼듯 싶습니다.

성장할 요소를 키우고(기술 연구), 마이너스 요소를 줄이고(비용 절감), 효율성을 극대화하고(내부 자원 탐색, 협업 시스템 확립), 혹시 모를 위협 차단(데이터 유출 방지) 등등…물론 확신할 순 없지만 위의 요소를 가진 기업들이 성장한다고하는데요.

이러한 기업의 성장요소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안드려보자면 바로 문서중앙화입니다. 문서중앙화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인지 짚어보겠습니다.

문서중앙화가 필요한 이유

1. 데이터의 중앙 집중화 및 자산화

기업이 일을 하다보면 수많은 자료가 생성되고 저장됩니다. 하지만 어떤 자료가 어디에 어떤 모양으로 있는지를 그 자료를 만든 담당자조차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일을 하다보면 타부서의 자료가 필요한 일이 자주 생기는데요. 협조를 요청하면 간단한 일임에도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 문서중앙화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중앙화해놓는다면 자료를 잃어버리는 경우 없이 검색을 통해 이전에 만든 자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혹시 자신이 만든 자료가 아니라도 지금까지 기업에서 생성되었던 모든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원이 퇴사하더라도 이러한 자료가 있으면 빠르게 인수인계 가능해 업무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보이지 않는 기업의 자산이 됩니다.

문서중앙화를 통해 기업의 내부 자원 활용도를 높여 업무 효율성과 연속성 향상을 꾀해보세요.

2. 협업 기능 갖춤

저희 문서중앙화솔루션 기준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개인 문서, 부서 문서, 공유 문서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 누가 어떤 업무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개인 레벨, 부서 레벨에서 빠른 협업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문서를 공유할 일이 있을때 간단하게 문서 링크를 제작해 보내기만 하면 쉽게 그 문서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협업 능률이 올라갈 수 있죠. 필요하다면 외부 협력사나 계열사와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럴땐 보안을 위해 접근 레벨을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사내에는 다양한 부서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오피스 문서, 한글 문서뿐만 아니라 캐드나 포토샵 등도 호환이 가능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협업을 더 편하게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문서중앙화를 생각해보세요.

3. 비밀 유출 방지

문서중앙화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기업 비밀 유출 방지입니다.

기업이 유지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있다면 독자적 기술이나 노하우, 데이터를 뽑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비밀이 외부로 유출된다면 기업의 뿌리부터 흔들리겠죠.

게다가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기밀 비밀 정보의 유출은 내부자에서부터 시작하는데요. 2021년 작성된 한 기사에 따르면 4년간 적발한 기술 유출의 71%는 내부자 소행이라고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외부자의 소행도 협력업체 소속 직원이나, 퇴직 직원인 경우가 많았다고 하죠.

그만큼 기업의 비밀을 유지하기위해선 내부에서부터 단단히 보안을 해야합니다.

문서중앙화를 통해 핵심 정보가 담긴 문서, 이미지, 코드 등이 있다면 암호화하여 중앙 서버에서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유 문서에 대한 열람, 저장 등이 기록이 되어 담당자가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임의적인 파일 이름 변경이나 삭제 또한 체크가 가능하죠. 외부 저장 매체로 저장되는 것 역시 통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문서마다 보안 등급을 설정해 개인마다 접근 권한을 따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유지에 가장 중요한 영업 비밀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클라우독

이와 같은 요소들로 문서중앙화는 성장하는 기업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저희 피플러스는 문서중앙화솔루션으로 클라우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독은 위에 설명한 문서중앙화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국산 솔루션으로 우리나라 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요즘 가장 큰 보안 이슈로 떠오르는 랜섬웨어에 대한 대비책으로도 기능할 수 있습니다.

저희 소개도 덧붙이자면 피플러스는 클라우독의 오랜 파트너로서 여러 실적을 같이 쌓아왔습니다. 바이오 기업 J사, S사, 제조업 P사, E사 등 다양한 레퍼런스가 마련되어있죠.

문서중앙화 구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드릴 수 있으며 경험 많은 엔지니어도 자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설치 전후에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해결해가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클라우독에 관심있으시다면 피플러스로 문의주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성장하는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솔루션 관해 소개드렸습니다. 뉴스나 각종 경제 지표를 살펴보면 2023년에도 쉽지 않은 경제 상황이 예상됩니다. 피플러스와 함께하는 고객분들은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론 그러면서 저희도 성장을 하구요 ^^

피플러스에는 문서중앙화이외에도 dlp, 네트워크 접근 제어, 기업용 백신 등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관련해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031-784-8500 전화 문의 주시거나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연락처 남겨주세요. 담당자 통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031-784-8500 문의 주시거나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연락처 남겨주시면 담당자 통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 031-784-8500~1
E-mail : sales@p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