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플러스입니다. 요즘 날씨가 급격히 추워졌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옷도 따스하게 입길 바라겠습니다. 쌀쌀해진 날씨만큼 연말이 다가오는것 같은데요. 슬슬 올해 사업은 마무리 짓고 정리해 내년을 준비해야할 때가 온거 같습니다. 그래서 피플러스에는 오늘도 내년 보안의 판을 새로 짤 업체들의 신규 문의가 여럿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희 피플러스는 it 보안 솔루션 전문 업체로 10년 넘게 업계에 종사하며 다양한 경험과 레퍼런스를 쌓은 업체입니다. 그러면서 이런 업종에는 이런 보안 솔루션이 유용하고 필요했다라는 노하우가 쌓였습니다.

만약 아래 정리해드리는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 보안 담당자님이라면 내년에는 저희가 추천드리는 솔루션을 도입해보는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제안드려봅니다.

제조업 추천 솔루션

제조업에는 랜섬웨어 공격을 방지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제조업은 국내외를 더불어서 해킹 공격이 잦은 분야입니다. 그리고 100% 단언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금융, IT, 공공 같은 타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 의식이 취약한 경향이 있는데반해 해커들이 공격할 수 있는 지점이 다양하기 때문에 랜섬웨어 위험성이 높습니다.

이유를 분석해보자면 우선, 제조업 특성상 설비를 한번 갖추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에 아직 구형 장비를 쓰는 공장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해킹 공격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면서 공장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네트워크 한부분만 공격하면 PC, 제조 설비 여러 곳을 공격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해커들이 선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조업은 잠시라도 공장이 멈춘다면 곧바로 큰손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랜섬웨어에 감염되게 된다면 담당자들은 마음이 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커들은 이런 심리를 노리고 제조업계를 더욱 공격하는 부분이 있죠.

이에 대비하려면 랜섬웨어를 방지할 수 있고 혹여라도 걸렸을 경우 연쇄적인 피해를 차단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솔루션을 구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플러스에서는 문서중앙화솔루션으로 클라우독이라는 국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총 4단계 대응책으로 랜섬웨어를 대비하여 걱정 없는 업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독의 랜섬웨어 관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Cloudoc을 통해 보관된 문서는 랜섬웨어가 감염되었더라도 폴더 단위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어 폴더별 문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 전산 담당자시라면 내년에는 문서중앙화를 통해 혹시라도 있을 랜섬웨어 공격에 대비해보세요.

제약 바이오 산업 추천 솔루션

제약 바이오 업체 기업의 담당자님이시라면 보안의 중요성은 무엇보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 분야는 타분야들보다도 기술이 원천 경쟁력이니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유출 시도도 끊임없는 곳입니다. 유출 사례도 다양한데요. 제3자가 임직원을 속여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협력 업체를 통해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 전·현직 직원이 유출하는 경우, 내부자 개입없이 회사의 정보가 불법적으로 유출되는 경우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기업에서 기술 유출이 일어날 경우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 경쟁력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죠.

그렇기에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DLP 솔루션을 추천합니다. DLP 솔루션이란 Data Loss Prevention의 약자로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을 뜻하는데요. 내부에서 외부로 데이터 유출을 막는데 특화된 솔루션이죠. 대부분 기술 유출 사고는 내부에서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를 막기위해서 제약 바이오 업체 보안 담당자시라면 DLP를 꼭 설치하길 추천드립니다.

저희 피플러스에는 그라디우스 DLP라는 국산 DLP 솔루션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가성비가 좋고, 설치 및 유지 보수를 하기에도 좋은 솔루션이죠. DLP에 꼭 필요한 기능인 내부정보유출방지, 개인정보보호, USB 보안 등 DLP로서 기능도 훌륭합니다.

그라디우스 DLP에는 다양한 보안 기능이 있지만 내부 데이터 보안 기능을 중점적으로 설명드리면 온라인을 통한 정보 및 자료 유출, 오프라인을 통한 파일 유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나 카카오톡, 이메일 차단은 물론이며 프린터 인쇄 작업 차단, 스마트폰을 통한 유출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캡처를 통한 유출 차단도 가능합니다.

또한 메신저 대화 및 파일 전송에 대한 유출/ 차단 로그를 제공합니다. 만약 내부 데이터 유출 사고 발생시 유출 대상자와 유출 내용, 유출 과정까지 확인이 가능해 이 로그를 법적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정보를 유출하는 시점의 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도 가능하죠.

이러한 방법을 통해 그라디우스 DLP는 내부 정보를 보호합니다. 독자적인 기술이 생명인 분야, 제약 바이오 업계 보안 담당자시라면 기업의 미래를 위해 DLP 솔루션 도입을 고려해보세요.

공공기관 추천 솔루션

공공기관에도 보안 솔루션 도입은 필수죠. 그렇지 않다면 민감한 나랏일을 다루고 각종 정보가 수없이 왔다갔다하는 공공기관에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보안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는 지금도 국가 기관, 부처를 상대로한 해킹 시도는 끊임없이 지속되고있다고 하죠.

요즘 해커들이 많이 시도하고 있는 해킹 기술은 메일내 첨부파일이나 각종 다운로드 유도 등 같이 담당자의 인간적인 방심을 유도해 망으로 침투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킹 수법을 apt 공격이라고 하는데요. 피플러스는 이에 대처 가능 수단으로 시큐레터라는 차세대 apt 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시큐레터는 이메일 보안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라는 시큐레터만의 기술을 통해 악성 트리거를 찾아내는 솔루션입니다. 행위 기반 탐지 우회 공격,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 악성 코드를 정확하게 진단 및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시큐레터는 문서를 통해 발생하는 악성 행위를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잡아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벌써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10개 기관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보안 사업을 수주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죠.

대내외 문서를 통한 소통이 많은 공공기관이라면 시큐레터를 추천드립니다.

금융권 추천 보안 솔루션

금융권은 보안 민감성이 가장 높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부적으로 지켜보는 눈도 많고 자체적으로도 보안 의식도 높아 이미 웬만한 솔루션은 도입하고 경험해본 상태이실텐데요. 만약 조금 더 보안을 최신형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smart NAC 도입을 추천드립니다.

NAC는 요즘 BYOD(Bring Your Own Device) 업무 환경에 꼭 필요한 솔루션인데요. 요즘 직장인들은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분명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겠지만 기업의 입장에서 봤을땐 어떨까요? 접속하는 기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보안 위험성이 높아져 불안할 수도 있습니다.

NAC은 네트워크에 접속하려는 단말기를 체크해 보안을 준수하는 단말기만 네트워크에 접속을 허용하고, 허가된 권한 내에서만 업무를 할 수 있게해 BYOD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저희 피플러스에서 추천드리는 NAC 솔루션인 smart NAC는 IPv4, IPv6, 유무선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하는 스마트한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입니다. 네트워크를 사용중인 단말에 대해 지속적으로 보안 취약점 점검과 통제를 통해 내부 시스템을 보호하죠. 기존 NAC의 문제점이었던 관리의 어려움, 높은 구축 비용, 운영의 비효율성등을 개선한 NAC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까다로워지는 금융권 보안에서 최신 5세대 솔루션을 사용해보세요.

중소기업도 보안이 요구됩니다

‘우리 기업은 해커가 관심도 없을 정도로 작은 기업이야!’ 라고 생각하시면서 보안에 신경을 안쓰시는 분도 있을 수 있는데요. 2021년 기준 국내 기업 랜섬웨어 피해 조사 결과에서도 93%는 중소기업이었습니다. 기업의 사이즈에 관계없이 해커의 공격이 있다는 이야기죠. 언제나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내년을 준비하시는 보안, 전산 관련 담당자시라면 내년 사업 계획에는 어떤 솔루션이 필요하고, 그 솔루션들의 장단점은 어떠한지 잘 따져보시고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보안 솔루션 막 도입 단계여서 아직 모르는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또는 솔루션을 바꾸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저희 피플러스에 문의 주세요.

피플러스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있고 경력 있는 컨설팅 전문가와 엔지니어가 있기 때문에 맞춤형 제품을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도입부터 설치, 유지보수까지도 가능하죠.

전화(031-784-8500) 또는 밑 문의사항 통해 문의 넣어주시면 담당자 통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 031-784-8500~1
E-mail : sales@pplus.co.kr